본문 바로가기

Anime cloud

Nier: Automata (Game)

반응형

https://youtu.be/L2k8Xta4rEo

'NieR: Automata'는 스퀘어 에닉스에서 개발하고 발매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2017년에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게임 리뷰어와 플레이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NieR: Automata'는 인간과 안드로이드의 전쟁이 벌어지는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전투 유닛 중 하나인 '2B'나 '9S'를 조종하여 이 세계를 탐험하고, 적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며 진행합니다.

이 게임은 세 가지 시각에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첫째, 이야기의 주인공인 안드로이드 2B와 9S, 그리고 두번째로는 인간과 안드로이드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세번째 시각은 다양한 엔딩으로 이루어진 후반부 스토리입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시각들이 서로 얽혀가며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전투와 탐험, 퍼즐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하여 이루어집니다. 전투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상대로 하며, 탐험에서는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는 등의 요소가 있습니다.

'NieR: Automata'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게임 요소들을 조합하여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엔딩과 이야기 전개, 음악 등이 게임의 강점입니다. 이 게임은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와 멋진 음악, 그리고 흥미진진한 전투 시스템 등으로 많은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NieR: Automata'는 다양한 등장인물들로 구성된 게임입니다. 이번에는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 간단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1. 2B: 게임의 주인공 중 하나로, 안드로이드 전투 유닛 중 하나입니다. 냉철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임무를 위해 희생을 감수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2. 9S: 2B와 함께 작전을 수행하는 안드로이드 유닛입니다. 컴퓨터 해킹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전투에 참여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존재 이유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됩니다.
  3. A2: 게임 후반부에 등장하는 안드로이드 전투 유닛입니다. 2B와는 달리 개성적이고 행동이 예측 불가능한 면이 있습니다.
  4. 에: 인간들이 만들어낸 인공지능으로, 전투 중 2B와 9S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든 생명체를 끝없이 사랑합니다.
  5. 파스칼: 농장을 운영하는 안드로이드입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가 됩니다.
  6. 자코바: '농장'을 둘러싸고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그의 정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7. 엔도 오브 더 월드: 게임의 보스 중 하나로, 강력한 전투 능력과 진보된 기술로 인간과 안드로이드를 공격합니다.

'NieR: Automata'의 등장인물들은 각자 개성적이고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와 행동들이 서로 꼬여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게임의 매력적인 세계관을 만들어냅니다.

니어 오토마타는 전투 시스템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전투 방법, 기술의 사용법 등에 대해 옵션의 조작법 등을 아무리 찾아봐도 알 수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전투의 방법이나 콤보 등은 플레이어 스스로 플레이를 하면서 익혀야 합니다1.

전투의 기본적인 방법은 공격과 회피입니다. 공격은 단순한 공격과 강력한 공격으로 나뉘며, 강력한 공격은 일정 시간 동안 충전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2. 회피는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으로,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2.

또한, 게임 내에서는 포드라는 서포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R1 버튼을 누르면 포드가 적을 총격합니다2.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C] 니어:오토마타(Nier:Automata) - 튜토리얼

자! 오늘부터 니어 오토마타 플레이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니어 오토마타에 대한 간략한 팁(...

blog.naver.com

 

니어 오토마타 -전투의 기본,포드,오토 모드에 대해-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루리웹

전투의 기본 1  오픈월드 액션 RPG인 본작에서는, 전투도 필드맵 상에서 심리스로 이루어...

bbs.ruliweb.com

<게임과 철학의 만남>

'NieR: Automata'는 사르트르의 실존주의 철학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인간의 본성과 존재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실존주의 철학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실존주의 철학은 인간의 존재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요구합니다. 이 철학에서는 인간이 자유로움과 동시에 책임이 있는 존재임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NieR: Automata'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안드로이드들은 인간을 대신하여 전투를 수행하는데, 이는 인간의 삶에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일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인간과 달리 진정한 의미에서 자유로운 존재는 아닙니다. 그들은 프로그래밍에 의해 제어되며, 자신의 존재 이유와 가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또한, 게임에서는 인간과 안드로이드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그들 간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힙니다. 이러한 설정은 사르트르의 철학에서 강조하는 '다른'의 개념과 연결됩니다. 인간은 다른 인간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인식하고, 다른 존재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진정한 자유를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NieR: Automata'는 인간의 삶과 존재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제기하며, 사르트르의 실존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는 시도를 합니다. 이 게임은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철학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좋은 예시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전작 NieR: Replicant 와의 관계>

'NieR: Replicant'는 2010년에 발매된 게임으로, 'NieR: Automata'보다 약 7년 먼저 출시된 게임입니다. 'NieR: Replicant'는 일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NieR: Gestalt'라는 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NieR: Automata'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이전의 시간과 이야기에서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NieR: Replicant'와 'NieR: Automata'는 서로 다른 주인공과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NieR: Replicant'의 주인공은 'NieR'이라는 이름의 소년이며, 'NieR: Automata'의 주인공은 안드로이드 유닛인 '2B'와 '9S'입니다. 그러나 두 게임은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NieR: Automata'의 일부 엔딩은 'NieR: Replicant'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NieR: Automata'는 'NieR: Replicant'와 달리, 플레이스테이션 4, Xbox One, PC 등에서 발매되었습니다. 'NieR: Automata'는 더욱 발전된 그래픽과 전투 시스템, 음악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NieR: Replicant'의 리마스터 버전도 이후 발매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니어 레플리칸트와 니어 오토마타는 서로 다른 게임이기 때문에, 니어 레플리칸트를 하지 않아도 니어 오토마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Anime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gun(1998) vs. Trigun STAMPED(2023)  (2) 2023.05.16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Game)  (0) 2023.04.02
늑대 아이 (2012)  (0) 2023.03.22
사이보그 009 (Cyborg 009)  (0) 2023.03.19
MUNTO(ムント, 2003~2004)  (0) 2023.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