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e cloud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Game)

반응형

https://youtu.be/gjjJbd-pa8g

니어레플리칸트(Nier: Replicant)와 드래그온드라군(Drag-on Dragoon)은 모두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에서 개발된 게임 시리즈입니다.

드래그온드라군은 일본에서 2003년에 발매된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유럽과 미국에서는 "Drakengard"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엔딩과 비선형적인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니어레플리칸트는 2010년에 처음 발매된 게임으로, 일본에서는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라는 이름으로 2021년에 리마스터판이 발매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세계관과 연결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니어레플리칸트와 드래그온드라군은 서로 다른 시리즈이지만, 당시 개발자인 요코 타로(Yoko Taro)가 이 두 게임 시리즈를 연결하는 작품으로 개발되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니어레플리칸트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와 연관성이 높은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니어레플리칸트(Nier Replicant)와 드래그온드라군(Drag-on Dragoon) 시리즈는 서로 다른 시리즈이지만, 이 두 게임 시리즈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두 게임의 연관성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86FQJUtiAwA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는 다섯 개의 엔딩이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엔딩 E에서 '2B', '9S', 'A2'라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이 캐릭터들은 니어(Nier)라는 캐릭터와 매우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시점은 미래의 세계입니다. 이로부터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는 니어레플리칸트보다 먼 미래의 세계가 배경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니어레플리칸트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보다 먼저 발매된 게임이지만, 이 게임의 리마스터판은 'ver.1.22474487139...'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숫자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 엔딩 E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비밀번호입니다.

게임의 스토리에서도 두 게임 사이의 연관성이 드러납니다. 니어레플리칸트의 스토리에서는 우주선 바이크루스가 출현하는데, 이 바이크루스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드래곤과 매우 흡사합니다. 게임의 엔딩 중 하나에서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또한, 두 게임은 인간과 인간이 만든 기계의 관계를 공통적으로 다룹니다. 니어레플리칸트에서는 인간과 인간이 만든 인조인간인 '샤머니즘(Shade)'과의 전쟁이 일어납니다. 반면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에서는 인간과 인간이 만든 기계의 전쟁이 일어납니다.

이처럼 두 게임은 캐릭터 디자인, 배경 설정, 스토리 등에서 서로 유사한 부분이 많이 존재합니다.

 

니어레플리칸트(Nier Replicant)와 드래그온드라군(Drag-on Dragoon) 시리즈는 서로 다른 시리즈이지만, 이 두 게임 사이에는 몇 가지 연관성이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니어레플리칸트와 드래그온드라군의 연관성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니어레플리칸트는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니어레플리칸트의 세계관과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세계관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니어레플리칸트의 스토리는 인간들이 사라지고, 대신 기계들이 지배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합니다. 게임의 주인공인 NieR은 아이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시작하면서, 기계들과의 전투와 인간들의 생존에 관한 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인간들과 용들의 전쟁을 다룹니다. 이 시리즈는 다양한 엔딩과 비선형적인 스토리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두 게임 사이의 연관성은 NieR의 엔딩 E에서 드러납니다. NieR의 엔딩 E에서는 게임의 주인공 NieR이 사라지고, 그의 여동생 Yonah은 NieR의 기억을 지우고 새로운 세계에서 다시 태어납니다. 이때, Yonah가 태어나는 세상은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세계관과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는 용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NieR과 드래그온드라군은 세계관이 서로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NieR의 엔딩 E에서 Yonah이 태어나는 세상에서는 용과 인간들이 함께 살고 있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NieR과 드래그온드라군 시리즈의 세계관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연결성은 NieR의 엔딩 E에서만 드러납니다.

반응형

'Anime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tallic Rouge (2024)  (0) 2024.02.26
Trigun(1998) vs. Trigun STAMPED(2023)  (2) 2023.05.16
Nier: Automata (Game)  (0) 2023.04.02
늑대 아이 (2012)  (0) 2023.03.22
사이보그 009 (Cyborg 009)  (0) 2023.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