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e cloud

Trigun(1998) vs. Trigun STAMPED(2023)

반응형

 

2. gori7544.tistory.com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애니추천 트라이건 (TRIGUN ,1998)의 평점 및 출연진 정보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애니추천 트라이건 (TRIGUN ,1998)의 평점 및 출연진 정보 트라이건 (1998) ​ 나이토 야스히로(内藤 泰弘)작으로 DEEP SPACE PLANET FUTURE GUN ACTION을 표방하는 작품으로 코믹스와

gori7544.tistory.com

3. blog.naver.com

 

[애니] 트라이건 (TRIGUN, 1998)

트라이건 (TRIGUNトライガン, 1998)   감상한 기간 2010.01.24~03.06 ☞ 줄거리 펼치기 -Writt...

blog.naver.com

4. ko.wikipedia.org

 

1998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목록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ko.wikipedia.org

5. polygon.com

 

When Trigun Stampede season 2 comes out, based on everything we know

Here’s what we know about the upcoming second season of the space Western action anime

www.polygon.com

 6. imdb.com

 

Trigun Stampede (TV Series 2023– ) - IMDb

Trigun Stampede: Created by Yasuhiro Nightow. With Yoshitsugu Matsuoka, Johnny Yong Bosch, Sakura Ando, Sarah Roach. Follow gunman Vash the Stampede as he struggles to maintain his pacifist ways while avoiding the immense bounty on his head.

www.imdb.com

 7. trigun.fandom.com

 

Trigun Stampede

Trigun Stampede (トライガンスタンピード,, Toraigan Sutanpīdo?) is a Japanese animated TV series based on the original Trigun manga by Yasuhiro Nightow. The anime is produced by CG Studio Orange and debuted on January 7, 2023. After the final ep

trigun.fandom.com

<장단점>

트라이건 1998년 애니메이션과 2023년 리메이크된 트라이건 스탬피드는 모두 나이토 야스히로 작가의 원작 만화 트라이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작품은 원작 만화와의 관계가 다르며,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8년 애니메이션은 원작 만화의 초반부를 따르다가 중반부부터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원작 만화가 아직 연재 중이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원작자와 협의하여 미리 구상해둔 결말부 스토리를 큰 틀에서 반영한 것입니다12. 이 방식의 장점은 원작 만화의 주요 캐릭터와 줄거리를 충실히 반영하면서도 독자적인 완결성을 가진 스토리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원작 만화의 후반부에 나오는 중요한 설정과 사건들을 무시하거나 단순화하면서 스케일과 연출이 빈약해지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2023년 리메이크는 원작 만화와 1998년 애니메이션의 특정 캐릭터와 줄거리를 재구성하면서 자체적인 연속성을 가진 작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원작 만화와 1998년 애니메이션의 팬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 오렌지 스튜디오의 의도였습니다3 . 이 방식의 장점은 원작 만화와 1998년 애니메이션에 비해 더욱 세밀하고 현대적인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캐릭터와 배경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밧슈와 나이브즈의 과거와 관계를 더욱 깊게 다루면서 캐릭터들의 심리와 갈등을 더욱 복잡하고 심각하게 그려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3 . 단점은 원작 만화와 1998년 애니메이션의 팬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캐릭터 디자인과 스타일을 사용하여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면서 원작 만화와 1998년 애니메이션의 매력적인 코믹 요소나 서부극적인 분위기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1998년 애니메이션과 2023년 리메이크된 트라이건 스탬피드 중 어느 것이 더 재미있나???> 

이 질문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각자의 취향과 기대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 작품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원작 만화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충실히 따르는 작품을 원한다면 1998년 애니메이션을 추천합니다. 만약 새로운 시각과 감동을 원한다면 2023년 리메이크를 추천합니다. 또는 두 작품 모두 시청하여 비교하고 평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tory>
트라이건 만화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다룹니다.

트라이건은 인류가 이주한 사막 행성 노 맨스 랜드(No Man’s Land)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밧슈 더 스탬피드라는 별명을 가진 총잡이로, 그의 머리에는 60억 더블 달러의 현상금이 걸려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과거를 잊어버린 채 인간 세상에 적응하려고 하면서도, 자신을 쫓는 현상금 사냥꾼들과 싸워야 합니다12.

밧슈는 자신의 형제인 나이브즈와의 관계와 그들의 비밀스러운 출신을 알아가면서, 자신의 삶의 의미와 신념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밧슈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살인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평화주의자이지만, 그로 인해 많은 고통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12.

밧슈는 여행하는 동안 베르나르델리 보험사의 직원인 메릴 스트라이프와 밀리 톰슨, 그리고 사제인 니콜라스 D. 울프우드와 같은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밧슈를 돕거나 따라다니면서 그의 진정한 모습과 성격을 알게 됩니다12.

밧슈는 또한 자신을 괴롭히는 레가토 블루섬머스와 그가 이끄는 건호건즈(Gung-Ho Guns)라는 암살자 집단과 여러 번 마주치게 됩니다. 건호건즈는 나이브즈의 부하들로, 밧슈에게 고통을 주기 위해 레가토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12.

트라이건 만화책은 서부극과 SF를 결합한 장르로, 웃음과 슬픔, 액션과 감동이 공존하는 작품입니다. 작가는 원작자가 서부극이나 아메리칸 코믹의 영향을 많이 받은 작품으로, 밧슈와 나이브즈의 대립을 통해 인간성과 도덕성, 구원과 용서, 정의와 차별 등에 대해 탐구합니다12.

받은 메시지. 트라이건 만화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다룹니다. 트라이건은 인류가 이주한 사막 행성 노 맨스 랜드(No Man's Land)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밧슈 더 스탬피드라는 별명을 가진 총잡이로, 그의 머리에는 60억 더블 달러의 현상금이 걸려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과거를 잊어버린 채 인간 세상에 적응하려고 하면서도, 자신을 쫓는 현상금 사냥꾼들과 싸워야 합니다 . 밧슈는 자신의 형제인 나이브즈와의 관계와 그들의 비밀스러운 출신을 알아가면서, 자신의 삶의 의미와 신념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밧슈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살인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평화주의자이지만, 그로 인해 많은 고통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 밧슈는 여행하는 동안 베르나르델리 보험사의 직원인 메릴 스트라이프와 밀리 톰슨, 그리고 사제인 니콜라스 D. 울프우드와 같은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밧슈를 돕거나 따라다니면서 그의 진정한 모습과 성격을 알게 됩니다 . 밧슈는 또한 자신을 괴롭히는 레가토 블루섬머스와 그가 이끄는 건호건즈(Gung-Ho Guns)라는 암살자 집단과 여러 번 마주치게 됩니다. 건호건즈는 나이브즈의 부하들로, 밧슈에게 고통을 주기 위해 레가토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 트라이건 만화책은 서부극과 SF를 결합한 장르로, 웃음과 슬픔, 액션과 감동이 공존하는 작품입니다. 작가는 원작자가 서부극이나 아메리칸 코믹의 영향을 많이 받은 작품으로, 밧슈와 나이브즈의 대립을 통해 인간성과 도덕성, 구원과 용서, 정의와 차별 등에 대해 탐구합니다 .


자세한 정보:
1. en.wikipedia.org
2. trigun.fandom.com
3. en.wikipedia.org
4. fresherslive.com

<트라이건 만화책에서 밧슈와 나이브즈의 대립>

밧슈와 나이브즈는 인공적으로 태어난 (Plant)이라는 존재로, 인간들이 이주한 행성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인간들에게서 학대를 받던 동생인 테슬라(Tesla)를 발견하면서 인간에 대한 혐오감을 키워갑니다 .

밧슈는 인간들에게서 자신과 나이브즈를 구해준 렘 세이브렘(Rem Saverem)이라는 여성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렘의 가르침대로 살인을 하지 않으려고 하며, 인간과 식물의 공존을 꿈꿉니다 .

나이브즈는 렘을 비롯한 모든 인간들을 증오하고 있습니다. 그는 인간들이 식물을 이용하고 학대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으며, 인간들을 모두 멸망시키고 식물만이 살아남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

밧슈와 나이브즈는 이런 가치관의 차이로 서로 대립하게 됩니다.

나이브즈는 밧슈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려고 하지만, 밧슈는 나이브즈의 행동에 반대하고 저항합니다 . 밧슈와 나이브즈의 대립은 만화책의 전개와 함께 점점 격화됩니다.

나이브즈는 밧슈에게 고통을 주기 위해 레가토 블루섬머스(Legato Bluesummers)와 건호건즈(Gung-Ho Guns)라는 암살자 집단을 보내고, 밧슈를 죽이려고 시도합니다 .

밧슈와 나이브즈의 대립은 만화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최종적으로 결판이 납니다. 밧슈는 나이브즈를 죽이지 않으려고 하지만, 나이브즈는 밧슈를 죽이기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걸고 공격합니다 .

그 결과, 두 형제는 서로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힙니다. 밧슈는 나이브즈를 구해주기 위해 자신의 팔을 잘라내고, 나이브즈는 밧슈에게 용서를 구하며 의식을 잃습니다 .

~끝~
자세한 정보:
1. trigun.fandom.com
2. trigunmanga.com
3. polygon.com
4. villains.fandom.com

반응형

'Anime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의 치과 의사 (2017)  (0) 2024.02.26
Metallic Rouge (2024)  (0) 2024.02.26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Game)  (0) 2023.04.02
Nier: Automata (Game)  (0) 2023.04.02
늑대 아이 (2012)  (0) 2023.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