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e cloud

MUNTO(ムント, 2003~2004)

반응형

문토...MUNTO ... 라고 아시는 지 모르겠다...

2003년 교토애니메이션의 첫.... 작품... 이었던가....라고 알고 있는데... 머 아님 말고...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aver?code=94661

 

문토

네이버 영화 : 영화정보

movie.naver.com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aver?code=94649

 

문토 2 : 시간의 벽을 넘어서

네이버 영화 : 영화정보

movie.naver.com

"MUNTO"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2개의 OVA (Original Video Animation)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품의 원작은 일본의 만화가 "김리노"의 만화 작품으로, 2003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2009년에는 "MUNTO TV"라는 TV 애니메이션 작품으로도 제작되었다.

이 작품은 판타지적인 세계관과 애니메이션의 대표적인 요소인 전투와 로맨스, 우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주인공인 이치하라 유노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소녀로, 두 개의 세계인 "사세쿠와"와 "우즈시오"의 교감자다. 그리고 그녀는 두 세계가 충돌하게 되는 위기를 막기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된다.

"MUNTO"는 작품의 아름다운 비쥬얼, 고전적인 음악,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로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작품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열정적이고 아름답지만 때로는 슬픈 감동을 선사하기도 한다.

이 작품은 OVA 2편과 TV 애니메이션 12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VA는 2003년과 2005년에 제작되었으며, TV 애니메이션은 2009년에 방영되었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약 30분에서 50분까지 소요되며, 전체 시간은 약 4시간 정도다.

"MUNTO"는 아래와 같이 공식 웹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http://www.munto.com/

 

OVA는 총 2편으로 이루어진 일본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판타지적인 세계관과 애니메이션의 대표적인 요소인 전투와 로맨스, 우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이치하라 유노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소녀로, 두 개의 세계인 "사세쿠와"와 "우즈시오"의 교감자다. 어느 날 유노는 눈 앞에서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지는 것을 보게 되며, 그 세계의 수호자인 Munto와 마주치게 된다.

Munto는 유노에게 두 세계가 충돌하게 되는 위기를 알리고, 유노를 구하기 위해 사세쿠와에서 우즈시오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유노는 이 능력을 이용해 우즈시오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며 두 세계의 위기를 막으려고 한다.

하지만 이 일은 유노에게 막대한 비용을 치르게 된다. 그녀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도 두 세계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동시에 Munto와 친구들과 함께 전투를 벌이게 된다.

Munto와 유노는 서로의 능력을 보완하며, 두 세계의 사이를 오가면서 대결을 벌이지만, 이 과정에서 서로의 감정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결국 두 세계를 구하는 것은 물론, 서로 사이의 감정도 진전하게 된다.

"MUNTO" OVA는 아름다운 비쥬얼, 고전적인 음악,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열정적이고 아름답지만 때로는 슬픈 감동을 선사한다. 이 작품은 팬타지와 액션, 로맨스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되는 작품이다.

https://youtu.be/URU3EoqdQeM

https://youtu.be/Dm49scPsYH4

 상기 유튜브 감상바란다. ㅋ

내가 누누히 강조하는 시작부터 5분까지의 시간이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 했다. ㅋ

처음에 시작 5분....

꽃들이 불길속에서 사그라 든다....

그리고 커다란 기둥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땅에 부딛치는 순간 지상의 바다에서는 해일이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한다. 

 

하늘에서는...

악토(천상의 에너지원)라는 에너지의 고갈로 천상의 마도국이 멸망을 하려고 하고 있다.

 

그 위기를 구해낼 방법은 오직 하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어린 소녀를 천상으로 데려오는 것. 

 

그 일을 하기 위해 다른 차원...천상에서 지상으로 내려오기로 결단한 마도국의 국왕 문토... 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소녀 유메미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1편이 2003년, 2편이 2004년에 나왔고... 꽤 오랜시간이 지난뒤... 

드디어 문토의 종결편이 나왔으나... 

 

이미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문토... 라는 애니메이션은 지워져있었던가.... 

어쩌다보니 생각이 나서 뒤져봤는데... 드디어 발견하여 감상을 해봤더랬다. 

 

유메미는 1편 2편에서 보다 성장해 있었으며 하늘의 에너지원인 악토는 너무나 과대해져 전쟁으로 번져가고 있었다.... 

3편에서는... 이러한 악토가 생겨난 기원과 지구와 천상이 나뉘어짐에 대한 설명들이 상세하게 나온다. 

그리고 지상계와 천상계를 연결함으로 악토의 순환을 도모하려고 하는 내용이 나온다. 

 

1편 2편과 동일하게... 영상미는 아름답다. 

전편에서는 약간 미적지근하게 끝난감이 없지 않았는데... 역시 완결편이어서 그런지 마무리가 제대로 된 듯한 느낌. 

문토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 것이며 처음 보시는 분들은 문토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OVA 9화로 1화-3화는 OVA 1편과 같고 4화-6화 는 OVA 2편과 같다. 마지막 7화-9화 까지가 새로 제작된 내용이니 전편의 내용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1-6화는 스킵하셔도 관계없다. 

 

 

이로서... 애니메이션 문토는... 

 

드디어 끝이 나 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