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트릭스 : 리저렉션 (2021)

반응형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mra=bkEw&pkid=68&os=11393377&qvt=0&query=%EB%A7%A4%ED%8A%B8%EB%A6%AD%EC%8A%A4%3A%20%EB%A6%AC%EC%A0%80%EB%A0%89%EC%85%98%20%EC%A0%95%EB%B3%B4

 

매트릭스: 리저렉션 정보 : 네이버 통합검색

'매트릭스: 리저렉션 정보'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매트릭스 트릴로지의 후속작으로, 이전 작품과 비교해보면 그래픽과 액션 요소는 더욱 발전하고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액션 장면의 연출과 그래픽은 이전의 매트릭스 작품보다 더욱 현실적으로 표현되어 더욱 강렬하고 눈에 띄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이전 작품에서 다루었던 철학적인 내용과 이야기 구성의 완성도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과거의 작품에서 다뤘던 철학적인 내용을 더욱 강조하지 않고, 오히려 캐릭터 간의 인간적인 감정과 이야기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것 같았습니다.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매트릭스 시리즈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여전히 재미있는 작품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 작품과 비교해보았을 때, 작품의 완성도나 철학적인 내용에서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매트릭스 리저렉션이 흥행에 실패한(=망한) 이유에 대해 조금더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트릭스 리저렉션이 망한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일어났습니다. 이번 작품의 망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1.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와의 연결성 부족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와의 연결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전 작품에서 다루었던 철학적인 내용과 이야기 구성의 완성도는 약간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과거의 작품에서 다뤘던 철학적인 내용을 더욱 강조하지 않고, 오히려 캐릭터 간의 인간적인 감정과 이야기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와의 연결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 재미 요소 부족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전 작품보다 액션 요소가 많이 감소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전 작품에서는 캐릭터들이 매트릭스 속에서 발생하는 액션 장면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가는 재미 요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러한 액션 요소가 부족했기 때문에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의 팬들로부터 재미 요소 부족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3. 이야기 전개의 혼란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야기 전개가 혼란스러워서 일부 관객들로부터 불만이 있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캐릭터 간의 인간적인 감정에 더욱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이야기 전개가 복잡해졌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이야기 전개는 일부 관객들로부터 혼란스러운 느낌을 줬고, 이로 인해 작품 자체의 평가가 하락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봅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하긴했지만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기대를 모았던 매트릭스 시리즈의 후속작이었지만, 상당한 실패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를 해보면 다음과 같이 5가지 정도로 나눠볼 수 있겠습니다. 

 

  1. 이전 작품들과의 연결성 부재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전 작품들과의 연결성이 떨어지는 작품으로, 팬들은 기존 매트릭스 시리즈에서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작품은 이전 작품들과의 관련성이 적어,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게 되었습니다.

2. 액션 장면의 부재

매트릭스 시리즈는 대표적인 액션 영화로서, 많은 액션 장면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트릭스: 리저렉션에서는 이전 작품들에 비해 액션 장면이 적게 나왔습니다. 이는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3.이야기 구성의 약점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이전 작품들과 달리 이야기 구성이 약한 것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전 작품들에서 다루었던 철학적인 내용이나 심리적인 측면에서의 내용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4.배우들의 연기력

매트릭스 시리즈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작품으로, 많은 배우들이 자신들의 연기력을 발휘해왔습니다. 그러나, 매트릭스: 리저렉션에서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미흡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이는 작품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5. 매출의 실패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투자금액이 큰 작품으로, 매출이 좋아야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작품은 예상보다 매출이 좋지 않아, 투자금을 회수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실패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